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가 지역 청년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잰걸음에 나섰다.

세종혁신센터는 이를 위해, ‘16.05.27(금)~05.28(토)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및 중견·대기업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채용에 대비하기 위한 “취업성공전략캠프”(이하 캠프)를 홍익대학교(총장 김영환)와 함께 실시한다.

본 캠프에서는 지난 ‘16.05.20(금)~05.21(토) 상경계 학생을 대상으로 한 1차 캠프와 마찬가지로, ‘NCS기반 직무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실기, NCS 기반 면접’등을 실시한다.

세종혁신센터는 이번 캠프에서 공공기관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의 체계적 교육은 물론, 대학 졸업(예정)자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을 미리 경험하게 하고, 실제 면접 기회를 제공해 보다 성공적인 취업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캠프를 계기로 홍익대학교와‘진로·취업기능 강화’를 위한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부의 청년고용정책을 최대한 활용하는 등 청년취업률 제고를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세종혁신센터 김종우 고용본부장은 “능력 있고 열정 넘치는 우리 청년 미취업자들이 어느 때 보다 치열한 취업시장에서 현장성 높은 직무능력과 취업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서는 관내 중견기업 인사담당자가 향후 인재 확보 등을 위해 이력서 검토 및 면접에 실제 참여하는 “청년 채용의 날”행사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