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손문기 처장 주재로 코스맥스 R&I 센터(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6개 화장품 OEM 전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간담회 참석 업체: 나우코스, 코스맥스, 한국콜마, 유씨엘, 코스메카코리아 등 6개 화장품 OEM 전문 제조업체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수출주력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의 어려움을 듣고 정부의 업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맞춤형 화장품 관련 건의 ▲우수화장품 제조?품질관리(CGMP) 운영 방안 ▲해외 진출 화장품 제조업자 지원 방안 ▲화장품 제조 위·수탁관련 애로사항 논의 등이다.

손문기 식약처장은 이날 간담회에 앞서 화장품 중소 제조업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지원을 위해 ㈜코스메랩(서울시 강남구 소재)을 방문한다.

※ ㈜코스메랩 : 마스크팩을 전문으로 해외 홈쇼핑 및 홍콩면세점 입점한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15년 기준 매출규모 110억

이날 방문에는 손문기 식약처장을 비롯하여 김진석 바이오생약국장, 김대철 바이오생약심사부장, 박진영 ㈜코스메랩 대표 등이 참석한다.

식약처는 이번 현장 방문 및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정책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업계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겠다고 밝혔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