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청주에듀피아로 놀러오세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청주에듀피아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청주에듀피아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청주에듀피아 어린이날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오전 10시~오후 6시 에듀피아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에듀피아와 함께하는 그림일기 대회’를 연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입장 시 매표소에서 그림일기를 수령해 제출하면 된다. 추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내역을 통보하고,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갤러리에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또 오후 2시~15시30분 에듀피아 광장에서는 사전 예약한 50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명랑운동회’를 연다.

사전예약제를 통해 선착순 50가족의 신청을 접수 받으며, 명랑운동회 참여가족에게는 에듀피아 입장료 50%를 할인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하는 ‘커플림보’, ‘파도를 넘자’, ‘변형 공굴리기’, ‘사랑의 터널 통과하기’, ‘색깔판 뒤집기’ 등 재미있게 구성됐으며, 게임별 1·2·3등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에듀피아 광장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에듀피아 관람객 장기자랑대회’를 열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밖에 재단은 어린이들에게 요술풍선으로 만든 강아지와 칼 등을 나눠주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이 코스모나인 및 젬마 캐릭터와 사진을 찍고 비눗방울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에 자리한 청주에듀피아(www.cjedupia.co.kr)는 어린이들이 이야기와 놀이를 통해 창조적 감성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최초 에듀테인먼트 체험관이다.

2008년 개관 이후 변함없는 이용료(어린이 5천원, 성인(중학생이상) 4천원)와 외부 음식물 지참 가능하고, 쉼터 등 음식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마련돼 부담 없이 가족나들이를 즐길 수 있어 청주시민은 물론 인근 대전, 세종, 천안 등지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에듀피아의 입장시간은 평일(09:00~17:00), 주말(10:00~18:00)이며, 매표는 폐관 1시간 전까지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과 추석·설 명절 당일에는 휴관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어린이들에게 에듀피아의 체험교육시설 외에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에듀피아의 캐릭터인 코스모나인 및 젬마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에듀피아는 2016주말공예장터 3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이달부터(2016년 5월) 청주동물원을 이용한 입장객에 한해 에듀피아 이용료를 반값으로 할인하는 하는 행사를 한다.(쿠폰 및 입장권 필참)

또 올해말까지 그 달 생일 월에 해당하는 어린이(0~13살)에 한해 직계 가족까지 무료입장을 하고 있다.(등본, 의료보험증 필참)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