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금) 179명의 예비생도들(男 159명, 女이 16명, 외국군 위탁생도 4명) 400여 명의 학부모와 친지가 참석한 가운데 공군사관학교서 기본군사훈련 등록일 행사를 가졌다.


등록일 행사는 예비생도와 부모 및 친지들에게 기본군사훈련을 소개하고, 공군과 공군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군사관학교는 당일 공군사관학교를 찾은 학부모 및 친지들을 위해 기본군사훈련 기간 동안 예비생도들의 훈련을 담당할 교관 소개, 예비생도들의 생활 소개, 학부모 유의사항 안내 등을 진행했다.


또한 소개가 끝난 후에는 예비생도들이 앞으로 훈련받고 생활하게 될 각종 훈련·교육·복지·주거 시설 전반을 직접 견학함으로써 가족들의 품을 떠나게 되는 예비생도들의 생활에 대한 학부모와 친지들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한편, 오늘 등록을 마친 179명의 예비생도들은 오는 17일(월) 기본군사훈련 입과식을 시작으로, 사관생도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및 군인의 기본자세가 확립된 자랑스러운 공군 사관생도로 거듭나기 위한 5주간의 기본군사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공군사관학교는 2010년 12월 14일부터 2011년 2월 28일까지 ‘제63기 기본군사훈련 홈페이지’(접속방법 하단 참조)를 별도로 운영하며, 예비생도들이 기본군사훈련을 받는 5주간의 기간 동안 각종 동영상·훈련사진·중대별 사진·개인별 사진 게재 등을 통해 예비생도들이 늠름한 사관생도로 변해가는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Q&A 게시판을 통해 기본군사훈련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예비생도 격려하기 게시판도 개설했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