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이세철 기자]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지난 19대 동안 주요공약사업으로 추진했던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지역을 방문해 주민과의 목소리를 듣고 사업진행 및 문제점을 점검했다.


정 의원은 지난 25일 청주시 상당구 탑·대성동을 방문하여 단독 및 연립주택의 도시가스 공급현황을 살펴보고 주민들을 만나 도시가스 사용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청주시 새누리당 시·도의원과 함께 한 현장방문을 통해 도시가스 공급현황을 살펴보고 도시가스 안전문제, 애로사항 등 전체적인 현황을 살펴보고, 주민들의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단독 및 연립주택 도시가스 공급은 정우택 의원의 19대 주요공약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어 작년까지 5,023세대에 도시가스가 보급되었으며, 올해에는 2,168세대가 보급이 확정되었고, 앞으로 2019년까지 매년 1,600세대 이상 공급 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도시가스가 설치된 주민은 ‘도시가스 공급으로 올 겨울 난방비는 지난해에 비해 20~30%로 절감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이에 정우택 의원은 “도시가스 보급 확대 공약이 주민들의 삶에 도움을 드렸다는 것에 대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찾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