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노인전문병원 옛 노조원들이 시청 정문 앞에 설치한 농성 천막을 강제 철거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노조 측이 다시 농성장을 설치했다.


이들은 비닐로 임시 천막을 만들어 노조원의 전원 복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태가 원만히 해결될 때까지 농성을 철회하지 않을 방침이다.


6일 청주시 등에 따르면 노인병원 옛 노조원 등은 이날 자정께 철거된 천막이 있던 자리에 비닐로 농성장을 만들었다.


이곳에서 권옥자 노조위원장과 노조원, 민노총 관계자 등은 청주시에 고용승계를 요구하며 다시 농성에 들어갔다.


시는 이 자리에 안전 펜스를 설치, 천막 농성을 차단하려 했다. 하지만 노조원 등이 자리를 선점해 뜻을 이루지 못했다.


세 차례 철거 계고장과 함께 지난 2일 최종 계고 처분을 했기 때문에 철거를 위한 법적인 문제는 없으나 설 연휴에 공무원들을 비상소집해 철거할 경우 직원들의 불만과 여론의 비난으로 설 연휴가 지난 뒤 이뤄질 것 같다.


앞서 시는 지난 5일 오전 7시30분께 직원 1000여 명을 투입, 노인병원 옛 노조원들이 설치한 농성 천막 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을 완료했다.


지난해 5월 설치된 이 천막은 노조원들이 고용승계를 요구하며 농성장으로 이용하는 곳이다.


한편 청주시가 국비 등 157억원을 들여 지난 2009년 설립한 노인병원은 공모를 통해 민간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