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동복지관에서는 한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구상하는 "Active Children 송년행사"와 함께 29일 오후 2시부터 서원대학교 사회복지 학과에서 운영하는 와글와글 플리마켓이 아이들에겐 최고의 선물이 되어주었다.

플리마켓은 에스엠크리스탈 기업에서 50만원, 아이앤에스 기업은 100만원, 청주이마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하여 주었으며, 이외에도 에어바운스대여업체와 유진문구에서 학용품 등 장남감을 서원대학교에 기증해 주었다.

또한, 영운, 오송, 하자, 행복한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과 본인이 직접 만든 물품 등을 갖고와 플리마켓을 함께 운영하였다.

이날, 서원대와 지역아동센터에서 함께 운영하는 플리마켓은 다양한 경험들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경제 활동의 체험과 성취감,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건전한 경제관을 세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편, 청주교육대학교 예비교사와 함께하는 울려라 도전!! 골든벨도 개최 되어 아이들의 실력을 겨뤄보는 퀴즈잔치 한마당이 되었다.

여성가족과 김천식 과장은 “우리 아이들은 어떠한 차별도 받지 않고 안정된 환경속에서 자라나야 한다며, 2016년은 "아동친화도시를 향한 Active Children”즉, 항상 성장하는 아이들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미래를 짊어질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가는 아동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근식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