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29일 오후 11시 8분께 이 사건 용의자인 허모(38)씨가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허 씨는 경찰이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사실상 범죄를 시인했다고 전해졌다.

앞서 허씨의 아내는 경찰에 전화해 "남편을 설득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신고해 경찰이 허씨의 주거지로 출동했다.


그러나 허씨가 자취를 감춰 그의 도주 경로를 파악, 추적하고 있었다.

경찰은 30일 오전 10시께 흥덕서에서 이번 사건 경위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가 자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보배드림에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가 자수 며칠 전 윈스톰 부품을 사갔다는 글이 올라왔다.


29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크림빵 용의자가 저희 사무실에서 부품을 사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보배드림의 이 회원은 “쉐보레 부품 대리점을 하고 있다”며 “며칠 전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 얼굴로 보이는 남자가 찾아와 윈스톰 조수석 안개등과 커버를 살 수 있느냐고 물어봤다”고 밝혔다.


이 회원은 “차대번호를 물어보지 않고도 판매할 수 있는 부분이라 (윈스톰 부품을) 판매했다”며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가 “대우 마크를 쉐보레로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보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또 “오늘 낮에 흥덕경찰서 강력반분들이 탐문조사를 나왔었는데, 윈스톰 안개등 부분을 판매한 적이 있다고 하자 깜짝 놀라시며 CCTV와 카드거래 내역 등을 다 가져가셨다”고 설명했다.


보배드림의 이 회원은 “얼굴과 카드거래내역을 확보했으니 검거는 시간문제라고 생각했다”며 “가슴아파 하고 있을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는 말을 덧붙였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