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주민자치위원협의회(회장 김종진)는 10일 괴산청소년 수련관에서 2014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및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 및 한마당행사는 임각수 괴산군수, 박연섭 괴산군의회 의장, 읍?면 주민자치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의 리더로 주민화합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지역 간 화합과 소통을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기여한 김종국 감물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상수 사리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받고 김경분 괴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11명이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임각수 군수의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과 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씨를 강사로 초빙해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특히,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11개 읍?면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난타, 댄스, 체조, 노래교실 등의 대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공연을 펼치며 우수사례 및 발전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괴산군에는 11개 읍?면 275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위원회는 도?농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추진, 농?특산물 홍보, 판매, 문화?체육교실 운영, 지역봉사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 김주옥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