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청남대 와송 농장엔 전국 암환자들이 신비의 약초, '와송'을 직접 구입하기 위해 몰려 들고 있다.

'청남대 와송농장'은 암(癌) 세포를 파괴한다는 신비의 식물, 와송을 야생에서 직접 채취해 발아에 성공하므로서 시작됐다.

와송은 다년생으로 8월 하순경 생산하게 되는데 8월까지 기다리지 못한 환자분들이 직접 방문하는 등, 시골 마을이 북적거리고 있다.

이 고장은 '와송'을 비롯해 개똥쑥, 자색 돼지감자 등이 잘자랄수 있는 토양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4월에는 전북 익산과 대구에서 5월에는 청주와 인천, 대전 등에서 난소암과 유방암, 그리고 폐암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분들이 찾고 있다. 그리고 당뇨에 좋다는 자색 돼지감자의 주문이 쇄도했다.

청남대 와송 농장에서는 예약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어쩔수없이 직접 찾아오시는 환자분에게는 와송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색 돼지감자는 판매를 시작한지 10일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 대호응을 받았다.

'와송'(瓦松)은 인제대 이동석 교수(임상병리학과)가 우리나라의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생하는 ‘와송’의 다당체와 용매 분획물들을 연구 분석한 결과 항암, 항균, 항당뇨, 항염증, 면역증강 활성 등에 탁월한 성분이 있는 것을 입증했다.

‘와송’은 예로부터 해독, 간염, 악성종양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10년 넘게 와송 연구에 전념해온 이동석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와송’의 특수한 성분이 발암물질 억제와 파괴 그리고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을 밝혀냈다.

옛날 사람들은 와송을 악성 종양 치료에 사용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특히 대장암, 간암, 췌장암, 유방암, 편도암, 뇌암, 방광암, 자궁암, 등 다양한 암의 치료에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현대의 과학으로도 밝혀졌다.

영양성분으로는 100g 당 칼로리는 104Kcal이고, 나이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칼륨, 철분 등등 외 영양성분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청남대 와송농장은 재배에서부터 포장, 배송까지 농장 직거래를 통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7~8월 생산될 와송은 예약 판매로 1kg 2만원, 개똥숙은 건초 1kg에 5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 박유정 기자

생산지 : 충북 청원군 문의면 구룡리 80번지
<연락처: 010-7250-3311>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