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역동성을 보여주고 반드시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며 당권 도전에 나설 수 있음을 강력히 시사했다.


6선 중진인 이인제 의원은 19일 야권의 재편 움직임에 맞서 새누리당의 선제적인 내부혁신이 필요하다며, 지방선거의 적극적인 기여를 발판으로 당권 도전에 나설 뜻임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관료집단은 변화에 둔감하기 때문에 대통령제든, 내각제든 정당이 국정을 주도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 높든 낮든, 크든 작든 어떤 역할이든 하겠다"고 말해 강력한 집권여당 만들기를 주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지방선거 출마는 나의 몸에 맞지 않는 옷이라는 점을 충분히 당에 전달했다"고 말해 일각에서 제기되는 '충남지사 중진 차출론'에 쐐기를 박은 뒤 "(대신) 나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밤낮없이 뛰며 에너지를 태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조기 전당대회 혹은 지방선거 후 전당대회 모두 상관없지만, 8월 전당대회로 큰 흐름이 잡히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번 지방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임을 밝혔다.


이 의원은 "야권은 결국에는 단일대오로 지방선거에 나오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맞서기 위해서라도 새누리당의 혁신이 필요함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남북통일의 분위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성숙되고 있다"면서 "통일의 어마어마한 과제를 감당하려면 새누리당 정권이 1~2텀(임기) 더 해야 한다"면서 "그런 측면에서 새누리당은 이번 선거과정에서 역동성을 보여주고 반드시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의 이 같은 입장 정리로 애초 서청원(7선), 김무성(5선) 의원 간 2파전이 될 것으로 관측되던 당권경쟁은 다자구도로 전환되고, 경쟁도 조기에 가열될 것으로 관측된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