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사관학교의 가을축제인 ‘성무제’가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성무제는 사관생도들이 매년 가을마다 실시하는 축제로 각종 전시와 공연 등 생도들의 1년간 문화체육활동을 총결산하고 젊음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으로, 특히 올해에는 10일 전야제를 제외한 11일~12일 이틀간 부대개방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 2,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초청 대학들의 응원단, 댄스동아리 공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음악공연을 볼 수 있다. 특히 12일에는 생도들의 퍼레이드와 블랙이글 에어쇼가 공군사관학교 상공에서 펼쳐진 후 방송인 ‘조영구’ 진행으로 걸그룹 ‘쥬얼리’와 ‘LPG’등을 초청해 ‘성무음악제’를 연다.


이와 함께 교내 전시장에서는 사진, 서양화, 서예, 도예전시 등 생도들의 숨은 끼를 엿볼 수 있는 작품전시회도 마련됐다. 특히 지역(남일면) 특산품 판매장과 벼룩시장, 도서바자회를 운영하고 승마·국궁·공군 제복을 입고 사진촬영을 하는 행사 등 공군사관학교를 찾은 주민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하여 흥미를 더한다.


이번 성무제에 기획단장으로 활동한 김희우(4학년) 생도는 “이번 ‘성무제’를 위해 7월부터 열심히 준비했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성무제가 생도들과 공사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김한기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