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는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 식견과 혁신적 경영능력을 갖춘 전남신용보증재단 제5대 이사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정부와 전남도의 출연으로 설립된 전남신용보증재단은 현임 이사장의 임기가 오는 8월 중순 만료됨에 따라 후임 이사장을 공개 모집해 임명키로 방침을 정하고 이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 지난 15일자로 모집 공고를 냈다.

이사장 응모 자격은 신용보증 관련 기관이나 제1금융기관에서 임원급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중앙부처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3급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 기타 이에 상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다.

응모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이며 제출 서류는 소정의 응모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관련분야 자격증 및 학위증명서 등이다.

응모원서는 전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jnsinbo.or.kr)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남신용보증재단 경영기획팀(061-729-0612)에 접수하면 된다.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자격 기준과 경력 등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업무 수행능력, 경영 개선 의지, 국가관, 청렴도 등에 대한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최종 선발자는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회의 추천을 받아 도지사가 이사장으로 임명하며 임기는 3년으로 업무 실적에 따라 연임이 가능하다.

한편 전남신용보증재단은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따라 지난 2001년 정부와 전남도 등의 출자에 의해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채무를 보증함으로써 실질적인 자금 융통을 원활히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설립된 기관이다. / 최영준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