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사관학교(교장 이영만 공군중장, 이하 공사)는 10일 개교 제64주년을 맞아 사관생도를 포함한 공사 전장병과 군무원이 참석하는 기념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창조적 사고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관생도들을 위해 묵묵히 땀흘리고 있는 공사 근무 요원들에 대해 사관생도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전대장생도가 감사편지를 낭독하고, 전 사관생도들이 공사 근무 요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담긴 종이비행기를 날림으로서 그간의 지원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등 공군사관학교의 모든 관계자가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보훈 4행시 낭송, 헌정곡 제창, 호국결의 등을 통해 순국선열에 대한 의미를 상기하는 시간을 함께 마련했다.


인사처장 성주성 중령(학사 90기)은 “호국보훈의 달이자 개교 64주년을 맞아 전 성무인이 그간의 힘든 일상과 업무를 털고 공군사관학교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갖기 위함”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공사는 1949년 6월 10일, 공사의 전신인 김포 항공사관학교에 97명의 제1기 사관생도가 입교한 이래 공군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항공우주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강인하고 '창조적인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 김한기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