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 꿈나무들이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4년 연속 전국 3위 달성의 쾌거를 이뤘다.


충북은 28일 대구에서 막을 내린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5개를 따내며, 4년 연속 전국 3위 위업을 이어나갔다.


대회 마지막 날 여초 정구, 여중 하키, 여중 배드민턴, 남중 복싱, 남중 펜싱에서 금메달 소식을 이어가며 종합 3위를 확정지었다.


충북은 이번 대회에서 사전경기로 진행된 롤러에서 11개의 금메달을 무더기로 획득하며 목표 달성의 청신호를 켰으며, 수영과 사격, 하키, 배드민턴 등에서 당초 계획보다 좋은 성적으로 금빛 낭보를 이어갔다.


특히, 증안초 박자민이 수영에서 충북 최초로 다이빙 부문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2개의 금메달과 육상에서 남자 초등 100m에서 화산초 장용준이 대회신기록을 세우는 등 4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기초종목에서 선전했다.


이 밖에 정구, 복싱, 역도, 씨름, 양궁, 체조, 펜싱, 태권도, 조정 등에서 골고루 금메달을 따내며 4년 연속 종합 3위의 위업을 달성했다.


이 같은 전 종목의 고른 성적을 바탕으로 한 4년 연속 종합 3위 목표 달성은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 시스템 도입으로 우수선수 조기발굴, 훈련비 지원, 우수코치 영입 등을 통한 개별화 훈련의 결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한편, 청남초 축구와 삼보초 핸드볼이 결승에서 석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대회는 선수선발 조차 어려웠던 종목들이 학교관계자와 지도자의 열정으로 값진 결과를 이뤘다”며 “이처럼 관심과 열정이 충북 학교체육의 4년 연속 전국 3위 달성의 큰 힘이라고 생각하고 학교체육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은주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