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은 2010년 한-스페인 수교 60주년 및 한-불가리아 수교 2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1.∨15.(월)에는 스페인 마드리드 국립음악극장 심포니홀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악관현악단인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네 줄기 강물이 바다로 흐르네” 공연이 있다.


이번 공연은 관현악 ‘아리랑 환상곡’, ‘판소리 눈대목’, 대금∨독주 ‘대금산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문화와 정신을 근간으로 동서양의 음악적 어법을 아우르는 예술적 깊이와 함께 한국문화의 정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1.∨17.(수), 18.(목)에는 스페인 말라가에서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비보이 크루 ‘라스트포원’과 전통타악팀 ‘도도’의 퓨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 전통 타악기의 신명∨나는 소리와 비보이의 역동적인 동작이 함께 어우러질 이번 공연은 한국의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선보일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퓨전∨공연은 스페인 공연 후 불가리아 수교행사와 연계하여 11.∨22.(월)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한 차례 공연을 더해 수교행사의 분위기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스페인과 불가리아에서 개최되는 수교기념 문화행사는 문화를 통해 양국 국민이 서로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