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14일 새 정부의 인선과 관련해 "박 당선인이 대탕평 인사를 바라고 있어 앞으로 있을 인선에는 호남권 인사나 충청권 인사가 등용되리라 본다"고 전망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MBN 종편 TV에 출연해 충북이나 호남권에서 일고 있는 '소외론'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인선은 당선인과의 소신, 철학을 같이 하는 안정감, 전문성 등 급격한 변화보다는 조직에 동요없이 공약을 추진하는데 비중을 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아직 11개 부처의 장관 후보자가 남아 있는데, 지역 안배가 배려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서실장의 인선과 관련해서도 정 최고위원은 "내각에 힘을 실어주는 만큼 비서실장은 정무형으로 당선인과의 소신, 철학이 맞는 분이 들어가야 된다"며 "친박계 인사가 들어가지 않을까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정홍원 국무총리 내정자의 위장전입과 관련해 그는 "부동산 투기 목적이 아니고 주택청약을 해지하지 않기 위한 목적으로 야당에서도 허니문 기간으로 이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정 내정자는 부산지검 근무시 주택 청약 관계로 서울 누나네 집으로 전입신고를 해 부동산 투기 목적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지만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의 정부조직법이 18일에는 여야 합의로 통과되어야 하는데 정부 출범이 25일, 총리 인준이 26일에 이어 각부 장관의 취임이 26일 이후로 잡혀 사실상 박근혜 정부가 25일 공식적인 출범이 사실상 어렵게 됐다.


이에 정 최고위원은 여야 협상에 여당은 양보할 가능성에 "협상이란 기브 앤 테이크로 기본 틀을 흔들지 않는 한 협상 여지는 남아 있지 않겠느냐"며 일부 양보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이동흡 헌재소장 내정자의 자진사퇴와 관련해서도 그는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에서도 언급한 바 있다"며 늦은감은 있지만 "새정부에 짐이 안되려는 생각으로 옳은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정 위원은 대통령 선거기간중에 캠프 인사들이 선거공약을 만들고 그들이 실천하는 것이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국민 정서는 친박 인사들 보다는 폭넓은 인사를 원하고 있어 박근혜 정부 초반에는 폭넓은 인사을 기용하고 레임덕이 오는 후반에는 친박 인사들을 기용해 각종 정책을 잘마무리하는 인사정책이 필요하다고 개인 사견을 붙여 주장했다. / 이광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