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내 차세대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기획한‘차세대 여성 리더과정’이 경기도내 거주 여대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5일과 6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열렸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이 함께 운영하는 차세대리더과정은 드림디자인 연구소 장진주 대표와 이화여대 경력개발센터의 연구원 등이 참여해 취업을 준비하는 여대생들에게 필요한 ‘경력개발 계획 수립’, ‘셀프리더십’, ‘효율적인 구직활동 방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10년 54명, 2011년 30명의 여대생이 이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경기도-이화여대 리더십MAP CEO과정의 수료생들이 이 과정에 멘토로 참여하여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현하고 있다.


또 이 과정은 여성리더와 미래의 여성리더를 연결시켜 줌으로써 경기도 여성 인적자원화에 기여하고 경기도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할 수 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은 “꿈과 비전을 가진 차세대 리더들이 앞으로도 본 과정에 많이 참여하길 바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차세대 리더과정은 1년에 1회~2회로 운영되며, 자세한 교육일정 및 모집관련 내용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 공지사항 및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홈페이지(leader.ewh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은주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