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부여성문화회관(관장 하영숙)은 소비의 주요한 주체인 여성을 대상으로 녹색아카데미를 개설해 차세대 그린리더를 양성한다.


녹색아카데미 과정은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00여 명의 그린리더를 양성했으며, 그 결과 행정안전부 주민밀착형 녹색교육 활성화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녹색아카데미 과정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전문교육과정을 마련,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실천과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녹색생활 실천을 전파하는 리더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과정은 녹색성장에 관한 전문 강의, 생활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녹색실천과 체험, 환경시설투어 및 올레길 걷기를 통해 생활속 환경운동을 실천하는 녹색현장 등 총 6가지 분야로 구성되며


특히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생활화를 위해 자전거 실기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3월 7일부터 6월 27일까지 4개월간 매주 수?금요일(10:00~12:00) 2회 실시하고 교육비는 4개월에 1만 원이며 대구광역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부여성문화회관(☎951-0185~7)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daegu.go.kr/dwcc)를 참조하면 된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