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이 조만간 세종시를 방문할 것 같다.

사실상 그동안 충청인들은 이 대통령이 하루 빨리 방문 해 세종시와 관련된 몇가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다.

15일 권선택 의원은 기자 간담회에서 “의례적인 일정이 아니라 ‘결자해지’의
의미있는 방문“을 주문했다.

현 정부가 “세종시 수정안 추진으로 상처 입은 충청인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세종시 방문시 ‘제2의 세종시 착공일’로 선언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세종시가 원안대로 건설하려면 최소한 2007년에 책정한 1조2,403억원이 필요한데 2011년 예산안에 4,368억원 줄어든 8,035억원만을 기획재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종시 원안에도 행정도시와 ‘자족기능’ 강화문제가 사실상 포함되어 있음에도 예산안에는 이를 포함시키지 않아 문제가 되고 있다.

김동환 비서관은 ”원안에도 자족기능 강화가 포함되어 있고 외국에 기업 유치한 홍보자료에도 이미 포함되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처럼 자족기능 강화에 따른 제번 문제점들이 이번 국정감사에서 야당의 집중 포화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통령의 방문으로 충청인의 상처를 치유하고 경제성 도시가 병행할 수 있도록 현 정부가 적극 나서 처리한다면 이는 ‘MB정권’에 가장 큰 치적이 될수 있을 것이다.

MB가 평소에 주장하는 ‘100년 대계’를 위한 또 한 번의 정치력이 필요한 것이다.

그동안 1년 가까이 국토분열과 사회갈등을 야기 시켰던 ‘세종시문제’가 갈등과 분열을 봉합하고 우리 모두가 바라는 ‘명품도시’가 이루어 졌으면 한다.

이것이 바로 ‘소통’과 ‘친서민’의 정치인 것이다. / 이광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