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청(교육장 유종열)은 교육만족도를 제고하고, 민원서비스에 신뢰 및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상반기 민원처리현황을 음성교육청홈페이지(http://cbuse.go.kr)를 통하여 28일부터 제공한다. 음성교육청은 민원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2009년부터 민원처리기간 단축운영사무를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A/S콜을 도입하여 고객의 의견수렴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상반기(6.23기준) 민원처리단축실시결과를 살펴보면 총 44건의 민원업무를 처리하였으며, 이중 처리기간이 1일을 초과하는 민원의 법정처리기간 대비 단축비율을 살펴보면 평균 58%의 높은 단축률을 나타내었다. 이는 작년 단축률인 47.07%에서 10.03%나 향상 된 수치로 민원처리의 신속성이 작년대비 더욱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다. A/S콜(전화만족도조사)결과 민원처리 단축운영의 활성화에 따라 민원처리의 신속성에 대한 만족의견이 많았으며, 신속한 처리와 함께 친절한 민원응대 태도에 관한 칭찬의견도 많았다. 음성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적극적 의견수렴을 위하여 민원처리 단축운영, A/S콜․해피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그 결과를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해 나갈 예정이며, 올해 새롭게 시작한 민원사랑 소식지의 홈페이지 제공도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음성교육청 민원업무 담당자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의 향상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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