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진로 청주지점(지점장 한기종)은 23일 진천군 진천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진천읍장(김원종)과 국학기공 회장(조송례)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생거진천 쌀 200kg을 기탁했다.



이와 같은 나눔행사는 지난해 2월 주식회사 진로와 국학기공 동호회간 이루어진 ‘사랑나눔 쌀 지원협약’을 통해 국학기공 회원들이 모아온 병뚜껑 1,000개당 생거진천쌀 10kg씩 지원약속을 받아 연간 80포대를 기탁 받았으며 이는 진천읍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쌀독 지원과 다문화가정, 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해 오고 있다.



한편, 사랑의 쌀을 기증받기 위해 병뚜껑 모으기 행사를 추진한 진천읍 주민자치프로그램 국학기공(회장 조송례) 회원들은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돕는 작은 일을 했을 뿐이라는 겸손과 함께 ‘이 작은 실천은 우리에게 미소를 선사해 줌과 동시에 단체의 결속력을 높여 단체 활성화에도 기여해 기쁘다.’고 말했다.



김원종 진천읍장은 우리의 주변에는 아직도 어려운 이웃이 많다며 (주)진로와 국학기공 동호회 회원들에게 뜻 깊고 유익한 일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진천읍에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복지 대상자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의 적극적 추진의지를 밝혔다.



진천읍 주민자치위원회 국학기공 동호회는 2007년부터 진천읍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 회원이 70여명에 이르는 등 동호회가 활성화되어 앞으로 보다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 조길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