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범덕 시장)는 평소 여성의 권익향상과 지역사회 발전, 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한 여성에게 주어지는 ‘제5회 청주시여성상’ 수상후보자를 4월 15일부터 5월 11일까지 접수한다.


자격은 시상일 현재 청주시에 3년이상 거주하면서 여성의 권익향상 및 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한 여성이며, 기수상자와 “청주시 문화상”을 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현지확인서 등을 첨부하여 각 동 주민센터나 여성가족과에 접수하면 된다.


또한, 훌륭한 어머니부문(1), 평등부문(1), 봉사부문(1), 예능부문(1), 신지식인부문(1) 등 5개 부문 5명에 대해 시민과 단체의 추천을 받아 심의 후, 7월 6일 제16회 여성주간 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다.


‘청주시여성상’은 청주시 여성발전 기본 조례 제정 이래 여성발전과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해 숨은 공로를 인정받은 여성에게 시상하여 앞으로의 여성의 위상정립과 사기진작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한편 ‘청주시여성상’은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해 지난해까지 4회 18명을 시상한 바 있다.


시 여성친화담당은 “이번 청주시여성상이 여성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여성문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함으로써 여성의 지위 향상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