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는 다음 달 12일부터 23일까지 양서류생태공원에서 생태해설, 프로그램 운영, 생태 모니터링 등 분야에서 활동할 자원봉사 활동가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서류생태공원을 사랑하고 생태분야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의욕이 있고 친화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20세 이상의 청주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은 공개모집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다음 달 30일 개별 통지한다. 선발된 자원봉사 활동가는 1월~4월까지 매주 1회 관련 분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정규교육 과정을 받고 5월부터 양서류 생태공원에서 자원봉사 활동가로 프로그램 운영 등에 참여한다.


1일 4시간 이상 활동하는 자원봉사 활동가에게는 봉사시간 인정 및 실비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청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에 나와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청주시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043-201-4447/4454)에 방문, 우편(등), 이메일(cdj017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자원봉사 활동가의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양서류생태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