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는 ‘꿀잼도시 청주’의 즐길거리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청주쏭&뮤직비디오를 청주시 공식 SNS(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청주쏭&뮤직비디오 ‘travel in 청주’는 청주의 대표명소 15곳을 영상에 담아 대중적인 스타일의 창작곡 ‘청주쏭’과 함께 자연스럽게 청주를 홍보한다.


뮤직비디오는 청주를 알리는 흥겹고 신나는 노래에 상당산성과 정북토성, 초정행궁, 청남대, 수암골 등 청주의 대표 관광지에서 군무를 펼치며 다양한 장소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통해 단순 소개 형식의 홍보영상이 아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와 연계해 청주 대표 명소를 소개해 대내외적으로 크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쏭&뮤직비디오는 청주시청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Oui9JMMcTW4)에 게시돼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쏭&뮤직비디오로 즐거운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청주의 곳곳을 더 많은 이들이 알아보고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톡톡 튀고 재미있는 형태의 홍보영상으로 청주시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2월호 청주시민신문과 청주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청주쏭 알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다음 달 20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