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식)는 16일 오후 1시 20분, 청주 S컨벤션에서 도민을 대표하는 11개 시?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16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토론회는 충북의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자원봉사로 함께!’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원봉사의 가치확산 및 사회적 인정 분위기 향상 방안’과 ‘위드코로나 시대, 풀뿌리 자원봉사단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 참석한 모두가 자유롭게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상호토론 후 실시간 투표를 통해 현장에서 결과까지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김두환 충청북도 행정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충북도가 나아갈 자원봉사 활성화 정책을 수립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으며, 김성식 도자원봉사센터장은 “토론회 결과를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자원봉사가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만드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