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도정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법 추진 관련 의견수렴 등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간사회단체총연합회 유철웅 회장, 충북노인회 이명식 회장, 충북여성단체협의회 박종복 회장 등 시민사회, 주민자치, 여성, 경제, 복지, 농민, 환경, 문화 등 각 분야별 단체 대표와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민선8기의 충북 도정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충북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이 될 충북 지원 특별법(가칭 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단체별 참여 방안과 도민의 힘을 모으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충북도는 백두대간의 교통망 부족에 따른 인구 감소, 공익적 목적의 댐 건설로 인한 과도한 규제로 인구소멸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 충북의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특별법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북도민의 희생에 대한 보상과 더불어 충북 인접 시-도와 시-군까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법안으로 연내 발의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특별법 제정이 필수이므로 우선은 연내 발의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많은 도민들의 공감대와 지지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