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북교육청은 9월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3주간 청렴 집중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청렴 집중 기간은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를 전파해 충북교육청의 청렴과 가치를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기간에는 △청렴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감 청렴 서한문’ △제4회 충청북도교육청 온·오프라인 반부패 청렴 영화제 △다양해진 반부패 법령 개정사항 일제 정비와 시행(공무원 행동강령·공익신고 처리·부패행위 신고) △청렴계약제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이해충돌방지 조항 마련) 전 기관 전파 △외부통제 강화를 위한 ‘공사 관계자(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자)와 함께하는 청렴 연수’ 등 청렴에 대한 관심을 집중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공동 협업을 통해 각 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직원들과 함께 하는 △(청주) 2022. 청렴 문화의 날 행사 △(충주) 청렴 플로깅 캠페인 △(제천) 부정부패 타파! 청렴 샌드백 △(보은) 북카페 미디어 전시 △(옥천) 청렴! YOU퀴즈 △(영동) 걸어서 청렴속으로 △(진천) 진천청소년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청렴 콘서트 △(괴산증평) 이해충돌방지법 모의신고 훈련 △(음성) 청렴지도 스탬프 투어 △(단양) 청렴 카드뉴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등 자율적으로 다채로운 청렴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 집중 기간 운영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 가치를 생활화하고 앞으로도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