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새 원내지도부 구성을 촉구하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사퇴를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법원의 직무집행정지 결정으로 당 지도부가 공석이 된 일련의 사태와 관련해 권 원내대표의 책임을 물었다.


그는 전날 의원총회에서 결정한 것 가운데 ‘원내대표의 거취는 이번 사태를 수습한 후 의원총회의 판단에 따른다’는 결정과 관련해 "현 지도부는 그 실력이 다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당초 이준석 대표에 대한 처리방식이 세련되지 못했다"며 "지난 비대위 전환의 기본 발상에 사익이 앞섰다"고 꼬집었다.


특히 권 원내대표의 거취와 관련해 ‘사태 수습 후’라는 단서에 대해 "그 끝을 알 수 없다"며 "언제까지 이 아마추어리즘을 반복할 것이냐"고 지적했다.


그는 "이대로 가면 파국은 예정되어 있다"며 권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내용을 언론에 노출한 점과 비대위 출범과정에서 절차적 정당성 문제, 금주령이 내려졌음에도 의원 워크숍에서 이뤄진 음주 등을 꼽았다.


조 의원은 "대통령께서는 각별히 화이팅을 외쳤지만 당은 화답을 못했다"며 "뒤에서 에너지 흡혈기처럼 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새로운 원내대표와 지도부가 구성되어 상황을 수습하는 것이 빠르고 깔끔하다"며 "새로운 지도부만이 답"이라고 했다.


조 의원은 "공정과 상식의 국정기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당이 공정과 상식의 정치를 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