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2023년 3월에 개관 예정인 여성센터(가칭)의 명칭을 공모한다.


명칭 공모는 △청주시 여울림센터 △청주시 여성행복Dream(드림)센터 △청주시 성평등문화센터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기타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로 청주시 시민소통플랫폼 '청주시선'(https://siseon.cheongju.go.kr/homepage/main)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참여는 지역 내 14세 이상이면 '청주시선' 가입 후 누구나 할 수 있다.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천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여성센터는 상당구 상당로 164에 위치한 지상 3층 건물 518㎡ 중 舊청주복지재단이 사용했던 262㎡ 규모의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된다.


청주시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리더 육성과 활동공간을 지원하는 여성문화ㆍ교육ㆍ커뮤니티 거점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센터 안에는 다목적실, 교육실, 회의실, 동아리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지역특색에 맞는 명칭을 선정하여 편의성과 브랜드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