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청주시 농업인 및 지역 소비자 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우리쌀 활용 떡 만들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속적인 쌀 소비 기반을 조성하고 쌀 소비 촉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지역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떡 제조 기초 이론부터 추석맞이 꽃송편 만들기, 다양한 모양의 설기, 떡케이크 등 10가지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청주시에 농지를 두고 있거나 거주지가 청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필요서류를 갖춰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담당자 이메일(lyj0255@korea.kr) 또는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이메일 접수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또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교육생 모집 공고를 참조하거나 지원기획과 농촌자원팀(☎043-201-3832)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인당 연간 쌀 소비율이 56.9kg으로 최저점을 찍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의 소장함을 느끼고 쌀 소비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가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