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2일부터 11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320명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별도의 소득(재산) 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사전?사후검사를 포함해 3개월간 총 10회(주 1회)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상담내용은 ▲심리?정서적 문제(우울, 불안, 강박 등)에 대한 개입 및 예방 ▲관계 및 상황적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 ▲의사소통기술 및 대인관계 향상 등으로 구성된다.


서비스 가격은 A형 월 24만 원(회당 6만 원), B형 월 28만 원(회당 7만 원)이고 이용자는 유형별 서비스 가격의 10%의 금액만 부담하면 되는데, 자립준비 청년(만 18세 이상 아동복지시설 만기 퇴소 또는 연장 보호 종료된 자)은 서비스 유형에 관계없이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5월 2일부터 11일까지 신분증 및 우선순위 확인서류(보호종료확인서)를 구비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시는 자립준비 청년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6월부터 제공기관에 방문해 3개월간(총 10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재판정 대상자에 대해서는 최대 12개월까지 지원이 연장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충북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cbcsi.or.kr)를 참고하거나, 청주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043-201-1833, 1837) 또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