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8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에 감사와 환영의 입장을 전달했다.


이는 국회가 이날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최종 통과시킨 데 따른 것이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근거를 담은 국회법 개정안이 본회의에서 통과되자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강준현?홍성국 국회의원과 함께 국회 앞 광장에서 현수막을 펼쳐 들고 감사와 환영의 뜻을 표했다.


특히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여야 합의를 이끌며 국회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한 박병석 국회의장과 정진석 부의장, 박완주 의원 등을 만나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공식 논평을 통해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힘을 모아준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한 여야 의원들과 국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데 이어, 세종의사당 건립이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및 협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아울러 이번 역사적 결단을 계기로 국가균형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행정수도 세종시대’를 여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이태환 의장은 “37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열렬히 환영한다”면서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정치행정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