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평택시청,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지제세교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 신평택에코밸리(주)는 지난 4월 7일, 4자간 협약서를 체결해 지제역더샵센트럴시티 입주예정자 및 영신지구 힐스테이트지제역 아파트 입주민 자녀들이 안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평택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학교용지 (가칭 지제1초)문제가 현안으로 불거지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자녀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용지를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이 하루빨리 매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평택시가 수차례에 걸쳐 만남의 장을 주선하는 등, 노력했다.


4자간 협약서에 근거해 조합과 시행대행사인 신평택에코밸리(주)는 학교용지와 관련해 지제세교지구 이사회 및 대의원회의 의결에 따라 2021년 04월 21일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소유권을 시행대행사에서 조합으로 이전완료 했으며, 학교용지에 담보설정된 것은 2021년 04월 29일자로 담보설정 해지해 평택교육지원청에 소유권을 원상 회복헀다.


평택시와 조합 및 시행대행사에서 평택교육지원청에게 학교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감정평가를 실시하여야 하는데 평택교육지원청은 학교용지매입을 주관하던 담당자들이 타교육지원청으로 전출해 새로 부임한 담당자들의 현황 파악이 늦어지면서 감정평가를 아직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조합에서는 학교용지에 대해 잠재적 채권자에 의한 부동산 압류 및 가처분신청 등으로 부터 학교용지에 대한 소유권을 보존하고, 평택교육지원청에게 학교용지 매매대금 잔금 지급과 동시에 학교용지에 대한 소유권을 안전하게 이전하기 위한 사전 예방조치로서 2021년 04월 30일자로 한국자산신탁(주)에 일시적으로 을종부동산신탁을 의뢰한 상태이다.


조합과 평택교육지원청은 조만간에 학교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으로 교육지원청이 2021년 09월 개교 목표로 진행 중인 (가칭)지제1초의 개교는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