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북도는 5일, 2021년 충북여성인턴 발대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 되었으며, 충북여성인턴과 11개 시?군, 파견기관 관계자 등 약 1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여성인턴 사업은 2006년부터 시작한 전국 최초의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여성을 위한 맞춤형 여성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지난 15년 동안 1,200명의 충북여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자의 50% 이상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결혼과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취업을 포기했던 여성들이 사회로 재 진입 하기 위해 필요한 조직경험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세심하게 계획된 여성 취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월 3.5: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1개 시군 60명의 충북여성인턴들은 오늘 인턴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여성취업지원매니저, 복지코디네이터, 평생학습매니저, 마을활동가, 작은도서관 매니저 등 모두 5개 분야의 공공?사회서비스 기관에서 각자의 역량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는 이와 더불어 여성이 행복한 일자리 문화 조성을 위하여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등 14개소의 여성 취업지원서비스 기관을 운영하며, 경력단절여성, 청년여성, 중장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추진하고 있다.

이남희 충청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발대식에 참여한 충북여성인턴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충북여성인턴 사업에 참여한 모든 여성들이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경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