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의 신도시 부동산 투기가 전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퇴하고 정부와 청와대까지 나서 부동산 투기를 발본색원하겠다고 하지만 공분은 수그러지지 않고 있다.


지역에서도 지자체 별로 공무원들에 대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조사하겠다고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하 충북환경연합)은 "어느 지자체나 산업단지와 택지 개발 같은 개발사업들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한 조치"라며 "몇몇 산업단지만을 대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최근에 조성되었거나 조성 중이거나 조성예정인 산업단지까지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개발부서 근무 경력자와 충북도 출자기관 직원에 대한 개발사업에 대한 투기행위를 조사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 충북환경연합은 "조사 인력과 시간을 고려하여 계획 했겠지만 지역 주민들의 공분을 생각하면 턱없이 부족하다"고 보고 있다.


이어 "당장은 지자체의 관련 부서 근무 경력 공무원과 출자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지만 결국 공무원 전체로 확대해야 한다"며 "공무원들 뿐 아니라 도의원, 시의원, 군의원들도 조사대상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충북 도내 산업단지와 대규모 택지개발사업 부지에 대한 조사도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지금처럼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산업단지 조성과 택지 개발을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산업단지와 택지 개발은 이미 미세먼지의 가장 큰 배출원으로 문제가 계속 제기되었다"고 덧붙였다.


충북환경연합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빼앗는 산업단지와 택지 개발은 개발 과정에서는 몇몇 투기꾼의 배만 불려주고, 개발 이후에는 많은 주민들에게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아주 불공정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지자체에 대해 추가로 무분별한 산업단지 조성과 택지 개발은 중단을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