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2021학년도 새 학년을 맞아 2일 부터 5일 까지 학교 방역 현장 점검 및 격려를 위해 ‘등굣길 학생 맞이’를 실시하고 있다.


김 교육감은 2일 삼보초등학교, 증평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3일 생명초중학교, 상당고등학교를 4일 율봉유치원, 성화초등학교를 5일 동성중학교, 서전고등학교를 각각 방문하고 있다.


특히 김 교육감은 3일(수) 올해 개교한 생명중학교를 통해 완성된 초·중 통합학교인 생명초중학교를 방문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교실과 식생활관(급식실) 등 시설에 대한 학교 방역 및 감염병 예방조치 등을 청취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등교수업의 최우선 과제는 학생 안전임을 강조하면서, 등교 수업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학교의 코로나19 대응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학교 방문을 통해 우수한 공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학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 교사들과 학교 방역과 시설물 안전, 급식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있는 교직원도 격려했다.


김 교육감은 “개학으로 학교 현장에서 많은 업무로 힘들겠지만 감염병 예방과 학교 안전, 초등 돌봄교실의 돌봄 환경 등에 많은 관심을 두고 아이들을 위해 안전에 더욱 더 철저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 도내 전체 유·초·중·고·특수학교 795개교 중 723개교가 전교생 등교를 해 충북지역 90.94%의 학교 전체가 등교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