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2021년도 청주시농업인대학 제8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농업인대학 교육을 희망하는 청주시민은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모집요강 또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기간 내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hyeonji4844@korea.kr) ? 팩스(043-201-3969)로 가능하다.


올해 청주시농업인대학은 코로나19의 상황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학과는 치유농업과, 스마트농업과, 과수재배과 등 3개 학과로 학과별 50명씩 총 150명을 모집한다.


‘치유농업과’는 농업 소재와 농촌자원을 활용한 신체, 심리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스마트농업과’는 ICT 전문화를 통한 자동 환경제어 등 시설농가 전문화 교육을 진행하며, ‘과수재배과’는 과수 재배기술 등 전지?전정 및 접목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자 한다.


농업인대학 교육은 3월 중순 개강식을 시작으로 학과 별 20회, 80시간 이상 진행되는 과정으로 전문적인 이론교육부터 농업 현장견학 및 체험, 실습까지 다양한 과정의 교육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는 만큼 언택트 시대에 맞춘 교육 방식 도입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 양질의 교육을 추진하겠다”며 “치유농업 등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청주시의 앞서가는 농업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nongup/index.do)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 미래농업팀(043-201-39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