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시의회 제252회 제2차 정례회에서도 의원들이 다양한 분야의 조례안을 의원 발의하며 시민을 위한 입법 행보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요 입법 내용으로 ▲충주시 공동주택 관리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손경수) ▲충주시 미세먼지 피해 예방 및 저감 지원 조례안(손경수) ▲충주시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정용학) ▲충주시 명예연구원 위촉·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용학) ▲충주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정용학) ▲충주시 저장강박증 의심 가구 지원 조례안(정용학) ▲충주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정재성) ▲충주시 조류 충돌 저감 조례안(정재성) ▲충주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조보영) ▲충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조중근) 등이 의원 발의됐다.


손경수 의원은 ‘충주시 공동주택 관리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자연재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피해 복구 비용을 지원하고자 했다. 또 ‘충주시 미세먼지 피해 예방 및 저감 지원 조례안’을 통해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효율적 관리와 취약계층 등 시민 보호 대책을 마련했다.


정용학 의원은 충주시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충주시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명예연구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충주시 명예연구원 위촉·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또 화재 예방 환경 조성 및 시민 생명 보호를 위한 ‘충주시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저장강박증 의심가구의 쾌적한 생활 영위를 위한 ‘충주시 저장강박증 의심 가구 지원 조례안’도 대표 발의했다.


정재성 의원은 ‘충주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전통무예를 체계적으로 보존·발전시켜 시민의 건강증진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고자 했다.


또 ‘충주시 조류 충돌 저감 조례안’은 조류가 시설물에 충돌하여 부상을 입거나 폐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


조보영 의원은 청년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업경영과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고자‘충주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중근 의원은 ‘충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상위법령에 맞는 용어 정비 및 미관지구 관련 조항 삭제 등을 내용으로 효율적인 도시계획 업무추진에 힘쓰고자 했다.


한편, 지난 8일, 조례심사를 마친 의원 발의 조례안은 오는 22일에 있을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