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시가 더 가까이 시민 곁에서 머무르고 싶은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25일, 민선 7기 후반기 도시 비전 브랜드 구호를 ‘더 가까이, 충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새 브랜드 구호에는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충주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성장한 좋은 일자리가 더 가까운 충주 △친환경 먹거리, 농가소득 100% 증진으로 가까운 귀농·귀촌지 충주 △수려한 자연경관과 쉼터·낭만이 가까운 충주 △품격있는 삶이 가까운 충주 △시민에게 더 가까이 가는 충주의 비전을 담고 있다.


이번 브랜드 구호는 충주시가 지향하는 성장 방향과 미래가치를 담았다는 평가이다.


충주시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어디서나 2시간대 접근이 가능한 내륙 교통의 중심지다.


또 현대모비스·현대엘리베이터 등 우량기업 유치로 중부내륙 신산업도시로 성장했다.


이어 시민의 생활권에서 수려한 자연경관과 산책길 등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환경 조성과 국립충주박물관, 충주예술의 전당 건립 등 고품격 문화시설 저변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선 7기 전반기가 도시 성장 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시간이었다면, 민선 7기 후반기는 시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일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중부내륙 신산업도시 충주를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러기 위해서는 시민과 열린 소통을 하고 누구든 찾아와 쉬고 싶고 머물고 싶은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새로운 시정목표를 ‘더 가까이, 충주’라는 비전에 담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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