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북도는 오는 10월 초부터 2주간을 청렴 홍보 주간으로 정하고 청렴 문화공연, 청렴 퀴즈 이벤트, 청렴캠페인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 및 시군 공직자,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참여기관 등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소 딱딱한 주제인 청렴을 문화공연과 접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홍보 주간 중 청렴 퀴즈 이벤트와 청렴캠페인 등을 실시해 다수의 참가자들에게 청렴손수건, 머그컵 등 다양한 경품도 나눠준다.


청렴 문화공연은 코로나 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행사내용은 충북도청 청내 TV와 충청북도 IPTV 행정방송시스템을 통해 생중계하고 시군·외부기관 등에 녹화영상 편집본을 배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 당일 오전에는 청렴특강과 청탁금지법·공무원행동강령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청렴듀오 토크쇼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아카펠라 공연과 청렴연극을 상연할 계획이다.


충북도 임양기 감사관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여 공연을 준비함은 물론, 이번 청렴 홍보 주간 동안 실시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충북도의 청렴문화와 청렴실천 의지가 사회전반으로 확산되어 청렴 1등도 달성에 한층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