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승 기자] 정의당에 입당한 첫 예비역 장성인 이병록 예비역 해군제독이 4일부터 6일까지 청주 상당선거구에 출마한 김종대(현 국회의원) 지지유세를 벌였다.


이병록 전 제독은 4일, 청주를 방문해서 청주대교 앞 지원유세를 시작으로 6일까지 유세차량에 탑승해 청주 상당산성과 충북도청 앞 등 상당구 일원을 돌며 김종대 후보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이병록 전 제독은 “지금 우리나라는 외국의 값비싼 무기가 아니라 마스크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며 “정의당과 김종대 후보가 국민을 지켜줄 마스크와 같은 정당,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제독은 또 “김종대 후보는 20대 국회의원 활동을 통해 주변 국가들과 국익을 다투는 외교안보 정국에서 그저 국회의원 중 한 명이 아니라는 존재감을 보여줬다”며 “21대 국회에도 보내서 향후 우리나라 첫 문민 국방부장관으로 키워달라”고 호소했다.


김종대 의원은 “이병록 예비역 제독은 투철한 군인이었고, 전역 후에도 나라를 지키는 의병이 되어 활동하고 있는 국가와 결혼한 분”이라고 소개하며 “함께 명량해전에 나섰다는 각오로 선거전에 임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병록 제독은 6일 오전, 상이군경회 충북지부, 고엽제전우회 충북지부, 대한재향군인회 충북도회, 해병대전우회중앙회 청주시지회 등 보훈단체를 방문했다.


해군사관학교 36기인 이병록 전 제독은 1982년 해군소위로 임관한 뒤충남함 함장, 해군기초군사교육단장을 역임했으며, 2013년 해군 준장으로 전역했다.


이후 NGO단체 ‘통일의병’을 만들었으며, 박원순 서울시장 안보자문위원을 맡기도 했다.


이병록 전 제독은 2019년 11월4일 “정의당의 부함장이 되어 진짜 안보를 지키겠다”며 정의당에 입당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