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24일 오전 9시 30분 회의실에서 김병우 교육감을 주재로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 간부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감은 교육부의 신학기 개학 연기 발표에 따라, 우리 도내 각급학교에 학교 안정화에 주력하면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대비 및 신학기 준비에 만전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개학연기에 따른 ▲수업일수(유 180일, 초·중등 190일)는 여름·겨울방학을 조정하여 수업일을 우선 확보, 휴업 장기화시 법정 수업일수의 10분의 1 범위 내에서 감축할 예정이고,

▲학생 생활지도에서는 학교 출입은 원칙적으로 미등교 이며, 부득이 등교하는 경우는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교외 생활지도는 방학 중 지도방침에 준하여 실시할 것이며, pc방 및 오락실 등 다중이용시설 등도 점검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급식지원은 방학 중 지원 방침에 준하여 지자체와 협의해 실시하고,

▲방과후 학교는 운영을 전면 금지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 돌봄서비스는 원칙적으로 미운영이나, 부득이 운영할 경우 위생수칙과 시설방역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환경에서 제공될 것이며,

▲도내 학원과 교습소, 개인과외에 대해서는 휴원*을 권고했으며, 현장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도내 각급학교장에게는 학교 현장 근무를 원칙으로 하고, 학부모들에게 학사일정 조정에 따른 안내를 통해 혼란을 최소화 할 것을 강조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각급학교에서는 신학기 개학 연기에 따른 학교 안정적 운영과 학부모 혼란을 최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학교 내 모든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 조속히 학교 현장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