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괴산군에 농지·주택정보, 귀농성공사례 등 귀농.귀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돼 귀농인들의 정보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에서 인기 있는 귀농.귀촌지로 손꼽히는 괴산군이 충북 도내 최초로 ‘귀농귀촌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달 초 문을 연 ‘귀농.귀촌 홈페이지’는 괴산군만의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비롯해 다양한 농업경영 정보와 교육일정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지·주택정보 △귀농성공사례 △일자리정보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괴산군은 정보전달 외에도 귀농.귀촌인 간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릴레이토크, 괴산사랑방 등 소통 공간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홈페이지’는 괴산군 홈페이지(www.goesan.go.kr)를 접속한 다음 화면 상단에 위치한 ‘귀농귀촌’ 탭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귀농귀촌 홈페이지가 귀농귀촌을 유인하는 효과적인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 개발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