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2019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 52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청렴-충북교육 실현과 반부패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14일(금)부터 7월 12일(금)까지 충북 내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었다.


공모전에는 UCC, 콘텐츠(웹툰, 전자포스터), 글짓기(시화), 글짓기(산문, 독후감) 등 4개 분야에 총 작품 510편이 접수됐다.


도교육청은 최우수 13편, 우수 17편, 장려 22편, 총 52편을 수상작으로 지난 9월 3일(화) 선정했으며 교육감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UCC부문에서는 새로운 기법을 활용한 작품이 두드러졌는데, 고등학교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한림디자인고등학교 3학년 김현지 학생의 ‘Mr.베어선생의 청렴한 생활’ 작품은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청렴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작품은 청렴교육, 청렴갤러리 전시 등 홍보 자료로 활용해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충청북도 청렴문화제에서 충청북도교육청 ‘2018년도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이 게시되었는데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