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퓨전국악 걸크러쉬 걸그룹 IMaGe(이미지)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베트남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5일 베트남 하노이시에 ‘경북관광홍보사무소’를 개소했다는 소식에 기대감을 표현하며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해외에서 느낀 경북관광의 발전방안을 28일 제의했다.


섭외 1위로 국악의 러블리 매력을 선보이는 퓨전국악 걸그룹 IMaGe-이미지는 “그동안 국악과 한국을 알리기 위해 국제적 의전 업무를 수행했다.”면서 “해외에 나가면 한국을 모르는 사람도 많고, 서울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반면 경북이 앞장서는 모습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에 “이번 관광홍보사무소 개소를 통해 왜 반드시 외국관광객이 왜 경북을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다른 지역에 비해 탁월한 셀링포인트(selling point)를 찾아내는 것이 경북 23개 시군을 아는 것 보다 더 주요 방향으로 설정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경북의 셀링포인트는 분명 많습니다. 우리에겐 굴욕의 역사만 있었던게 아니라 우수한 문화를 전파한 우리나라 최초의 한류라 일컬어지는 조선통신사 초대 정사를 배출한 의성과 구미의 박서생(세종, 임진왜란전), 유구한 역사-천년의 도시 경주. 선비의 고장 영천, 상주, 여왕이 다녀간 안동, 대게의 고장 강구(영덕), 삽살개의 고장 경산 등 끝없는 행사, 축제, 공연 등이 펼쳐져 있다”며 “지나친 경쟁적인 프로그램의 개발과 양산은 모두가 같은 곳으로 비춰지거나 하향평준화가 되어 어디를 가도 비슷한 축제와 행사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유명가수가 누가 왔는지가 행사의 승패를 가르는 웃지 못 할 현실”이라고 말했다.


또 “홍보마케팅은 발명이 아닌 발견입니다. 발견은 자료의 분석, 소비 패턴의 분석, 시대 흐름의 분석, 환경의 분석 등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해석과 분석의 결과입니다. 관광의 목적 즉, 낯섬과 생경한 “그곳에 가야만 볼 수 있다.”라는 바잉포인트가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개소식에서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금번 경상북도 관광홍보사무소 개소식에 경북과 인연을 맺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다”면서 “앞으로 홍보사무소를 통해 이 소중한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경북의 매력을 현지에 적극 알려 더 많은 베트남관광객이 경북을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은 경상북도 관광홍보사무소에서 베트남 문체부, 관광협회 등 현지 공공기관의 주요 인사들과 현판식을 가진 뒤, 이어서 메트로폴 호텔에서 현지 주요여행사 등 한국 유관기관을 비롯하여,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과 현지 언론사 등 60여명이 함께 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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