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김정숙 여사는 10일 오후 1시부터 2시20분까지 청와대 소정원에서 논산파랑새합창단의 합창공연을 관람하고, 인왕실로 이동해 대화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논산시 아동양육시설 소속 초중등 학생들이 단원인 합창단원과 재능기부를 한 지도교사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아동양육시설 출신으로 사회에 진출해 아이들의 롤모델이 되어 주는 ‘바람개비서포터즈’를 멘토로 연결하고 이들을 격려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논산파랑새합창단은 어린이날에 합창을 하고 싶다는 서신을 지난 4월에 보내왔으나 이미 출연진이 확정된 어린이날 행사로 인해 이번 기회에 초청을 받게 됐는데 김정숙 여사는 환영 인사에서 오늘 공연한 어린이들의 이름을 일일이 불러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여사는 “‘다른 사람에게 선물이 되는 삶을 살라’는 말을 기억한다. 파랑새합창단 어린이 여러분은 오늘 청와대에 너무나 소중한 선물을 갖고 와 주었다”며 “오늘 여러분이 불러준 노래는 함께 공연을 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김 여사는 “저도 합창단에서 노래를 했다. 내 목소리만 크게 내려 하기보다 화음을 맞추었을 때 아름다운 것이 합창”이라며 “함께 어울리는 것은 세상에 고마운 마음을 주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끝으로 김 여사는 “나에 대한 칭찬, 나 자신에 대한 격려가 살면서 필요한데 주저앉아 울고 싶은 날도 있겠지만 ‘좋은 일이 있을 거야’라고 희망을 키우길 바란다”며 “희망은 힘이 아주 세다. 이 세상에 이루어진 모든 것은 희망이 해낸 일이라고 한다”며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합창단 지도교사이자 대표인 박선미 단장은 답사에서 “설립한 지 2년 됐다. 3개 시설 학생들이 함께하기 어려웠으나 많은 분들이 도움을 줬다”며 “아이들이 협력하고 같이 어울리며 살아가는 것을 배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