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직지(直指)의 위대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주최하고 (사)세계직지문화협회(www.cjbook.kr) 가 주관하는 제13회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출판 원고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7일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로 신청대상은 청주 시민 누구나(단, 등단문인 제외) 참가 할 수 있고, 가족이야기, 자서전, 시, 수필, 소설, 만화, 일기, 그림책 등 나만의 기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응모분량은 시부문은 책 80쪽 이상, 수필과 소설은 A4용지 70쪽 이상(글자크기 11포인트)으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내가 쓴 한 권의 책은 만년의 세월이 흘러도 값진 기록이며 의미 있는 정신적 산물로서 나만의 소중한 책을 펴내는 일은 살아온 날의 역사이기도 하다.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출판 원고를 103점 접수받아 심의를 거쳐 91점 선정하여 출판비로 각 50만원을 지원하였고, 10월에 출판기념회와 책 전시회를 가졌다.


올해는 17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출판 원고를 접수해 약 90여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원고 접수가 끝나도 내년도 원고공모를 준비하는 1인 1책 프로그램 23개소 운영은 오는 12월까지 계속 이어진다. (단, 8월 2주 휴강)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