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자유한국당 위원들은 2일 오후, 그동안 제기된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 의혹들과 관련해 구로구청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종배 의원(국회 산자중기위 한국당 간사)은 이성 구청장을 만나, 박 후보자와 관련해 그간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관련 자료제출과 사실조사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박 후보자는 지난 ′09. 7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불법 주정차로 과태료를 총 39차례 부과 받았지만, ‘의정활동’을 이유로 16차례나 감면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 후보자는 축제 참석 등의 이유를 밝혔지만 확인 결과 해당 날짜에 축제는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이 의원은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박 후보자가 정당한 감면을 받았는지 확인하고자 구로구청에 관련 자료를 요구했으나, 구청측은 ‘후보자가 개인정보 제공을 미동의했다’며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조속히 자료를 제출해달라고 요구하고, 미제출시 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박 후보자가 실제 거주지가 연희동임에도 불구하고 구로구에 주민등록을 한 것은 주민등록법 위반”이라며, “신고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면 구청장이 사실조사를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실거주지와 관련해 언론 및 인사청문회 등에서 많은 의혹이 제기된 만큼 조속히 사실조사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의원들은 박 후보자의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인 구로구 자택을 방문하고 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종배 국회 산자중기위 자유한국당 간사를 비롯해 장석춘·정유섭 국회의원, 강요식 구로을 당협위원장, 서호연·최숙자·박종여·정대근·이명숙 구로구의원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