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구직자에게는 희망일자리를, 구인기업에게는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2019. (미니)취업박람회’가 오는 19일 오후 2시에 제천 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회관 내에서 이루어지는 현장면접 참여기업으로는 코스맥스바이오㈜, ㈜세레스에프엔디, ㈜동양벤드, ㈜위매스 등 구인을 할 16개 업체 참여 예정이며, 업체별 면접부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진행될 계획이다.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는 제천고용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천YWCA등 유관기관이 각 취업계층을 위한 취업정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제천시홈페이지 [구인]에 게재되며, 지원자는 이력서 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19일 오후 2시에 시민회관에 방문하여 면접 안내를 받으면 된다.


아울러, 행사일 현장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꼭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하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구직신청 접수를 진행하여 행사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